LX하우시스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
▲ 탁월한 고객 응대 역량 입증, 상담사 체계적인 교육 지원으로 상담 품질 향상
▲ 챗봇·영상 상담 등 IT 기반 상담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 편의 강화
LX하우시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200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평가 항목은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으로 전문 평가요원이 연간 100회 모니터링을 진행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우수 콜센터 선정은 인테리어 제품 구매부터 A/S까지 전 과정에 걸쳐,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온 LX하우시스의 고객 응대 역량이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LX하우시스는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콜센터 상담사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인테리어 제품, 시공, 고객 서비스(CS) 전반에 대한 정기 교육은 물론 상담사가 실제 시공·보수 현장에 참여하고 서비스 엔지니어(SE)와 함께 제품 이론과 사례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정교한 상담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IT 기반 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2022년 도입된 ‘챗봇 상담 서비스’는 대리점 및 전시장 안내, A/S 접수, 부품 구매, 간편 해결 동영상 등 고객이 자주 찾는 정보를 제공한다. 챗봇 전담 인력의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응답 정확도를 높였으며, 현재는 24시간 이용 가능한 안정적인 비대면 상담 체계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부터는 ‘영상 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상담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기술 전문 상담사가 고객과의 실시간 영상 통화를 통해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문제를 진단함으로써, 전화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기술적 문제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사전 영상 진단으로 서비스 엔지니어(SE)의 현장 방문 시간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호평을 받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LX하우시스는 상담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및 디지털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단순한 서비스 제공에 머물지 않고 고객이 한층 더 편리하고 양질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