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5호 11/25] 정진기계공업_ 판유리 세척 건조기 용도별 맞춤 제작 전문

– 판유리 세척기, 절단 테이블, TPS 실란트 예열기, 렉산 절단기 등 공급

정진기계공업(대표 고봉상)은 판유리 세척 건조기를 수십 년간 제작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복층, 강화, 접합, 로이유리, 인쇄 연마용 등 가공공정에 적합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고봉상 대표는 세척 건조기를 주문하기 전에 용도를 상세히 밝히면 최적화로 제작해 공급할 수 있고, 이는 곧 기계를 사용하는 가공회사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강조한다.
가공 용도에 따라 세척 및 건조 속도를 조절하고, 여기에 들어가는 부품도 다르게 적용해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판유리 가공공장 현장별로 사용이 편리한 방향 설정부터 세척 브러시와 스펀지 롤러의 높낮이 조절도 중요하다. 또 판유리 가공 용도별로 적합한 부품을 사용할 수 있고, 코팅유리는 스크래치 방지에 중점을 둘 수 있다. 필름 부착용은 정전기 방지, 인쇄용은 밀도가 높은 스펀지를 사용해 보다 깨끗한 세척을 유지할 수 있다.
고봉상 대표는 이 분야의 전문가로 통하며, 세척 건조기를 비롯해 다양한 설비를 관련 업계에 공급해왔다.
고봉상 대표는 “고장 없는 기계, 공급한 기계에 대해서는 책임을 다하는 회사를 만드는데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판유리 2차 가공업체는 기계가 문제가 생겼을 때 신속한 대응을 하지 못하면 가장 큰 손실을 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먼저 AS가 없는 기계를 만드는데 첫 번째 목적을 두고, 부품 교체나 고장 시에 신속한 사후관리를 통해 공급한 기계에 대해 책임을 다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진기계공업은 판유리 및 창호 가공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주문 제작에 의한 맞춤형 설비 제작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TPS 복층유리 제조 공장에서 겨울철에 필요한 TPS 실란트 구간의 예열기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가로 1,430mm, 세로 1,500mm, 높이 900mm 사이즈가 표준제품으로 50mm 두께의 외부커버를 스틸로 제작했으며, 내부에는 그라스울을 통해 단열성을 높였고, 열 손실은 최소화시켰다. 내부 공기 순환을 목적으로 모터 장착과 전기 히터를 통해 따뜻한 공기를 순환시켜 TPS 단열간봉 부착을 비롯해 부틸 실란트 구간에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키는데 기계적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용기 운반용 롤러를 설치해 작업자가 실란트 드럼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게 설계했다. 예열기에는 200리터 드럼 2개를 동시에 보관할 수 있다.
그밖에도 폴리카보네이트(렉산) 절단기와 복층유리용 간봉 절단기, 유압 및 공압식 판유리 절단 테이블, 강화 전처리용 반자동 시밍기도 공급했다. 특히, 철저한 사후관리를 바탕으로 이 회사 설비를 사용하고 있는 가공회사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진기계공업 문의 : 031-798-7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