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7호 3/25] (주)동양안전유리_음성군 금왕읍에 별도법인 (주)동양특수유리 설립

-부지 6,600㎡ 규모에 수평 강화로와 접합유리 생산라인 설치 계획

(주)동양안전유리(대표이사 장갑동)가 충북 음성군 금왕읍에 별도법인 (주)동양특수유리를 설립했다. 동양특수유리는 부지 6,600㎡ 규모의 자체 공장에 수평 강화로와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자동 재단기, 시밍기, 세척기 등 전처리 가공설비 일체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형 사이즈의 수평 강화로와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용 예압로 1대와 본압 오토크레이브 2대를 설치해 대량 생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동양특수유리 주성현 대표는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부지 매입과 건물 증축 및 강화유리와 접합유리 대량 생산에 나설 계획”이라며 “앞으로 동양안전유리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강화 및 접합유리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공급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동양특수유리가 본격 생산에 들어가면 동양안전유리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동양안전유리는 지속적인 투자로 도어용 강화유리와 파티션, 샤워부스, 방음벽, 핸드레일 등을 주력 생산하고 있으며 빠른 납기로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동양안전유리는 대소면에 수평 강화로 2대와 전처리 가공설비로 판유리 자동 재단기, 양각면기, 천공기, 수직 각면기, 세척기, 워터젯, 스리에칭기, 호이스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ERP프로그램을 통해 판유리 2차 가공 과정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나가며 고품질 및 불량률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수평 강화로는 중국 오토글라스 설비로 판유리 최대 사이즈 3,300X7,000mm, 두께 4~19mm까지 완전 강화와 반강화(배강도)유리를 생산할 수 있다. 그밖에 워터젯을 통해 초정밀 따내기 가공도 가능하다.
한편, 동양안전유리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동양도어테크가 지난 2019년 설립한 회사다. 다양한 공사 경험을 토대로 철저한 관리와 고품질의 판유리 가공제품 생산 및 신속한 공급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추며 거래처를 늘려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신속한 납기를 위해 8.5톤부터 5톤, 3.5톤, 1톤 등 다양한 배송차량을 두고 전국에 물류 시스템도 구축했다.

*(주)동양안전유리 문의 : 043-881-6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