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7호 3/25] (주)제일안전유리, (주)제일복층유리 강화, 접합, 복층유리 원스톱 시스템

-충북 음성 제조공장 확장 추진, 수평 강화로 및 복층유리 생산라인 증설

(주)제일안전유리(회장 성하섭)는 (주)제일복층유리와의 협업을 통해 강화, 접합, 복층유리 등 종합 가공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었다. 특히, 충북 음성군 금왕읍에 26,000㎡ 규모의 대단위 공장 부지를 매입해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곳에 제일복층유리 공장 확장 이전과 더불어 수평 강화로와 복층유리 생산라인도 추가로 증설한다는 방침이다.
제일안전유리는 지난 2010년 강화유리 생산 공장을 설립하면서 출발했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전산화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원가절감 및 생산성 확대에 나섰다. 2014년 워터젯 특수 정밀 따내기 가공과 2015년 더블 챔버 방식의 수평 강화로 2호기 증설, 2016년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설치했고, 2017년 CNC 특수 면취 가공설비와 양각면기 증설 등 지투자를 이어나갔다. LX글라스 우수대리점에 매년 선정되었고 강화유리 생산자 네트워크인 세큐라이트 파트너를 비롯해 접합유리 라미라이트 파트너에도 가입하였다.
현재 수평 강화로 2기와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해 전처리 가공설비로 다수의 자동재단기와 양각면기, 수직각면기, 천공기, 시밍기, CNC 특수 면취 가공기, 워터젯 등을 보유하고 있다. 수평 강화로는 1호기 3,000X6,000mm, 2호기 3,300X6,500mm로 두께 4mm 완전 강화유리 생산도 가능하다. 또한, 2022년에 제일복층유리를 설립하고 복층유리 생산에도 참여했다. 이 회사는 강화 및 복층유리 생산을 주력으로 듀오라이트 클럽 및 세큐라이트 파트너에 가입했다.
제일복층유리는 상업용 건물에 들어가는 복층유리 생산에 중점을 두고, 단열법규 강화에 따른 소프트 로이유리를 비롯한 단열간봉과 가스주입 및 삼중유리 등 고기능성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따라서 증설하는 수평 강화로도 더블 및 트리플 로이유리 강화에 최적화된 설비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제일안전유리와 제일복층유리는 종합 가공시스템을 구축한 만큼 제조공장과 하치장 운영을 통해 물류비용 절감과 신속한 납기에 중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주)제일안전유리 문의 : 043-883-3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