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5호 11/25] 태영알미늄_AL창호, 시스템창호 및 도어, 커튼월 제작 공장 준공식 개최

– (주)대명창호 전북지사 및 총판으로 완제품 제작부터 프레임과 부자재 유통

AL창호와 커튼월 제작 및 프레임 유통 전문업체인 태영알미늄(대표 지한공)이 지난 10월 15일 전북 완주 삼례에 위치한 신 공장에서 업계관계자를 초청해 준공식을 개최했다.
태영알미늄은 AL창호재, 커튼월 프로파일 압출 전문업체인 (주)대명창호(대표 서정휴)의 전북지사 및 총판점이다.
태영알미늄의 공장은 총 부지 1,100평, 건평 250여평 규모로 대명창호 남원공장에서 직접 설계한 독특한 벽돌식 건축물의 사옥과 판넬공장, 하치장 및 주차장으로 건축되었다.
태영알미늄 지한공 대표는 기념사에서 “이익공유와 유무상생의 정신으로 회사를 운영하여 고객사와 당사 모두 이익이 생기고 항상 기분 좋은 일이 생기도록 배려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본사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제조, 물류기지로 활동하여 더 좋은 품질, 더 저렴한 가격, 더 빠른 납품을 비롯해 제품을 함께 연구개발해 나가는 회사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태영알미늄은 AL 프로파일 가공에 필요한 최신형 클램핑기와 넛칭기, 45도, 90도 절단기, 양면절단기, 루터기, 밀링기, 130mm, 240mm 가공기 등을 도입했다.
대명창호의 창호, 커튼월 프로파일 전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는 태영알미늄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준공식이 미뤄졌지만, 이미 지난해 초반에 공장 준공을 완료하고 지난해 6월 이후 사용승인을 받아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전북과 중부권, 영남권까지 발 빠른 영업력으로 현재 수주한 공사 및 유통물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AL슬라이딩창 완제품과 커튼월 제작 설비를 갖추고 품질과 가격 및 신속한 납기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 영업을 위한 남원 본사의 물류거점으로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회사 지한공 대표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드리기 위해 AL창호와 커튼월 완제품 제작에서부터 프레임, 기타 부자재 등의 전국 유통을 위한 물류까지 총 책임지고 공급하고 있다”며 “AL 커튼월과 미서기창호 압출바 전제품에 대해 우수한 에너지효율등급을 보유한 대명창호와 원스톱 맞춤형으로 운영되며 원활한 납기와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고객수요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부권 열관류율을 충족하는 열관류율 에너지 효율 성적 1.5 이하면 되지만 대명창호와 태영알미늄은 더 좋고 다양한 성적의 제품을 확보해 놓음으로서 어떤 지역의 어떤 고객의 건축시장과 관급공사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영업력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대명창호 남원공장은 커튼월과 고효율의 미서기 창호 압출바를 중점적으로 개발하여 지난해 천안 단국대학교 병원 신사옥 커튼월 공사현장과 올해 과천지식정보타운 등 대규모 관공서 현장, 건설사 지식산업센터에 단열창호와 커튼월 제품을 공급했다. 현재 남원공장에는 전자동 7, 8인치 대용량 고속 알루미늄 압출라인 2기와 아존 및 폴리아미드 단열로 관공서, 및 특판, 시판 단열바를 생산하고 있으며, 단열미서기 창호 커튼월 금형을 모두 자체 개발 및 운용하고 있어 태영알미늄과 긴밀한 업무협력을 이어나가 방침이다.

*태영알미늄 문의 : 063-273-9000 / 주소 : 전북 완주군 삼례읍 비비정길 15(삼례리 7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