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2호 3/10] KCC 고품질 창호 유통 대리점 이맥스 클럽 회원사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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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맥스 클럽 인증 수여식 시행…신규 19개사 추가하여 49개사로 확대
-KCC가 품질 보증하여 소비자가 걱정 없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창호

노보텔 엠배서더 호텔에서 김현근 건재사업부장(왼쪽)이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대표 정몽진)가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창호 품질이 우수한 유통 대리점 ‘유통 이맥스 클럽(e-MAX Club Prime Distributor) 회원사’를 대폭 확대하여 인증 수여식을 시행했다고 2월 28일 밝혔다. 이번 인증 수여식은 19개 회원사와 KCC관계자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 수여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창호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 자리에서 김현근 KCC건재사업부장은 품질 관리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이맥스 클럽의 등급 세분화, 품질평가 전산시스템 구축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고품격 창호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발맞춰 2021년에 런칭한 프리미엄 창호 ‘Klenze’에 대해 강조하며 금년에는 전문 대리점을 선정해 별도의 Klenze 이맥스 클럽을 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통 이맥스 클럽은 창호 품질이 우수한 유통 대리점을 대상으로 KCC가 직접 운영하는 네트워크로, 소비자는 클럽 회원사를 통해 별도의 검증 절차 없이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맥스란 e(Energy, Environment)와 MAX(Maximum) 단어를 결합해 고품질 창호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에너지를 절감시켜 환경에 친화적인 제품이라는 의미이다.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별된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는 KCC가 요구하는 기준 이상의 설비를 보유하고, KCC가 인증한 원부자재만을 사용해 최상의 품질로 소비자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본사에서 진행하는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개발하고 있다. 특히 인증을 취득한 이후에도 품질.서비스 기준을 만족하지 않으면 인증이 박탈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AS등 사후 관리도 걱정 없이 구매할 수 있다. 무엇보다 창호 제품은 용도별로 종류가 다양하고 구조가 복잡해, 소비자가 창호를 선택하고 성능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 제품은 이러한 고민 없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KCC 홈페이지에 게재된 회원사 정보나, 클럽 회원사에게 발급된 인증서, 창호 우측 상단 쪽에 ‘e-MAX Club Prime Distributor’ 마크를 통해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 여부를 쉽게 판단할 수 있다.

노보텔 엠배서더 호텔에서 창호 유통 이맥스 클럽 인증 수여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CC는 최근 B2C 제품 개발에 소비자들을 직접 참여시키고, SNS 채널을 활용한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 확대도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KCC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인 KCC TV를 통해 유통 이맥스 클럽에 대한 컨텐츠를 확대하며 일반인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CC관계자는 “건축물의 내외부를 잇는 연결고리인 창호는 냉난방비를 절약하고 방음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자재이다. 유통 이맥스 클럽 인증을 통한 창호의 품질안정화는 ‘셀프 인테리어’, ‘리모델링’등 거주 공간에 관심이 많아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KCC는 지속적으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대리점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창호 유통 이맥스 클럽을 육성, 관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KCC 창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2년 연속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