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6호 5/10] ㈜동해공영_알루미늄 방화단열슬라이딩 이중창 신제품 출시

*

-방화 및 단열성능(열관류율 0.938W/㎡K) 동시 보유한 제품
-내화 붕규산유리 채택으로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능의 방화유리 생산
-인천공장에 붕규산유리 특수강화설비 구축 및 전국 공급 확대

▲㈜동해공영 알루미늄 방화단열 슬라이딩 이중창

붕규산 내화유리를 채택한 60분 유리방화문을 통해 국내 처음으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으로부터 품질인정서를 받은 ㈜동해공영이 내화성능 60분의 스테인리스 단열방화창(열관류율 1.370W/㎡K)과 프로젝트창(열관류율 1.499W/㎡K)에 이어 알루미늄 방화단열 슬라이딩 이중창을 새로 개발하여 방화유리창의 다양화에 앞장서고 있다.
동해공영이 새로 개발한 알루미늄 방화단열 슬라이딩창은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3-24호(23. 01. 09.) 건축자재 등 품질인정 및 관리기준 제307조(창호성능시험기준)에 의해 비차열 25분 이상의 내화성능을 보유한 알루미늄 방화 슬라이딩창으로는 우수한 내화성능을 보유한 제품이다.
해당 방화유리창의 품질시험방법에 의해 시험체 양면에 대해 내화 시험을 실시한 제품으로, 방화와 단열 성능을 동시에 보유한 알루미늄 창틀에 내화붕규산유리와 로이유리로 구성된 내화붕규산복층유리(25T)를 채택하여, 단열성능(0.938W/㎡K)까지 겸하고 있는 이중창 제품으로, 방화와 단열을 동시에 해결한 일석이조의 우수한 제품이다.

창 내외측 양면방화시험 내화성능 25분 시험 통과
또한 ㈜동해공영의 제품은 내화붕규산유리를 채택하여 타 제품에 비해 내화성능이 안정적이고 우수하며, 창 내외측 양면방화 시험결과 내화성능 25분의 복층유리구조 이중창으로 단열성능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현재 국내 알루미늄 방화단열 슬라이딩창의 경우, 대부분 프레임 재질의 불안정성(알루미늄 융점이 650도 내외로 실제 화재 시 불안정)뿐만 아니라, 일반판유리를 사용한 방화유리가 대부분으로, 20분의 내화성능 시험에 힙격한 제품이라도 실제 화재 발생 시 창틀, 유리가 내화성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경우 불안정한 제품이 될 수밖에 없다.
이에 그동안 주로 스테인리스 방화단열창틀만을 사용해온 ㈜동해공영은 금번 개발한 일반적인 알루미늄 방화단열 슬라이딩창의 내화성능 불안정성을 보완하기 위해, 단판 내화성능이 우수한 내화붕규산 복층유리를 채택하여 알루미늄 방화단열 슬라이딩창으로서는 더욱 안정성이 확보된 내화성능 25분 테스트에 성공한 국내 최고 제품이다.

대부분 제품에 내화붕규산복층유리 적용하여 안정성 강화
한편 동해공영은 그동안 스테인리스 방화단열유리 프로젝트창과 고정창에도 내화붕규산복층유리를 채택하여, 60분 이상의 안정적인 내화성능 제품의 방화단열창 및 방화단열프로젝트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인정제품인 60분 방화유리문을 전국에 공급해오고 있다.
㈜동해공영은 내화붕규산복층유리 채택으로 타 제품에 비해 내화성능이 우수한 신제품 방화단열 슬라이딩창 공급확대를 위해 인천공장에 설비를 구축하였다. 앞으로 국내 유리방화창, 유리방화문의 안정적인 내화성능 확보를 위해 모든 방화유리 단열성능 제품에 내화붕규산복층유리를 지속적으로 채택해 나갈 예정이다.

전 제품 인천공장에서 생산할 준비 완료

▲인천 공장 전경

㈜동해공영은 알루미늄 방화단열슬라이딩 이중창 신제품 공급 시작을 계기로 인천공장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금년 하반기부터 공급하게 될 방화유리자동문과 양개방화유리문 등 전 제품을 인천공장에서 직접 제조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다. 붕규산내화유리 강화가 가능한 특수강화설비 구축은 물론, 방화단열창호를 제작할 수 있는 금속 가공라인도 함께 설치하여 전국에서 처음으로 붕규산방화복층유리는 물론 방화단열복층창과 문을 완제품으로 제조할 수 있는 독보적인 회사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시험 성적서 제공 및 제품안내. 건축사협회 홈페이지 “건축자재정보센터”>

자료제공. ㈜동해공영 영업팀 T. 032-721-6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