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 제144호] PNS,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 블로그에 놀러 오세요~

블로그 활용한 바이럴(Viral) 마케팅 강화

  최근 친환경 컨셉의 신규 TV CF를 선보이며 친환경 창호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는 PNS가 주부를 비롯한 일반 소비자 접점 강화 및 확대를 위해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pns_window)를 활용한 바이럴(Viral)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며 상품이나 광고를 본 네티즌들이 블로그 공유 등을 통해 서로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마케팅 방식을 말하는데 일방적 노출이 아닌 소비자에 의한 선택적 노출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특히 블로그의 스크랩 기능을 통해 효과가 확산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PNS의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 블로그에는 납 성분이 없는 친환경 창호 제품 정보와 함께 성능 테스트 자료, 시험결과 값, 리모델링 확장 공사에 대한 정보, 성능 해석방법, 에너지효율등급간의 차이점, 창호의 기밀성능과 단열성능의 상관관계, PNS의 홍보활동 등 창호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인테리어 정보까지 총망라하여 풍성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제품의 성능과 용도에 따른 효과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최소 비용으로 가장 적합한 제품을 구매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관련 PNS 관계자는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의 창호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전문자료를 공유함으로써 국내 창호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련 컨텐츠를 업데이트하여 창호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사이트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PNS는 On-line은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 블로그, Off-line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B2B 프로모션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 PNS는 일반 창호 제품과 친환경 창호 제품 Sample과 고가의 납 검출 test kit을 제공하여 창호업계 관련자들이 납 성분 함유 여부를 시각적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친환경 창호 제품 사용의 당위성을 제고하면서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그와 동시에 PNS관계자는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 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도 납 검출 테스트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하여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 책자 배포와 함께 납 검출 Test Kit 체험을 통해 일반 합성수지 창 제품에서 분홍색으로 검출되는 납 성분을 직접 확인시켜 주면서 현재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친환경 무납창호와 일반 납 창호의 차이점을 최종 소비자에게 명확히 전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