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 제157호] 비가림 차양 ‘캐노픽스’ 세계로 수출하는 특허제품

Canofix 전세계 58개국 상표 출원 및 등록

최대 하중 140kg까지 견딜 수 있어 눈에 쌓여도 끄덕없는 내구력을 자랑한다.
 

지난 2014년, 제 49회 발명의 날에 당당히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한 특허 비가림차양 ‘캐노픽스’제품이 건물 외부 차양시스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에 설치 폭 PC350~PC1,870까지 다양한 모델로 맞춤형 디자인 및 설치가 가능한 특징이 있어서 학교, 수련관, 문화센터 등 관공서와 일반 빌딩, 주택 등의 상업용 및 주거용 건물, 공장건축물과 조립식 건축물, 주차장 등의 다양한 설치 구조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폴리카보네이트 한 장으로 최대 폭 2,000mm까지 시공가능한 제품이며 현대식 건축물 및 도시미관과 조화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제품 하중강도도 140kg을 견딜 수 있을 정도(하중강도시험결과)로 튼튼하다. 제품자체에 특허받은 빗물받이를 설치해 빗물을 재활용할 수 있고, 낙수로 인한 출입자의 불쾌감을 해소한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장 구조물에 따른 맞춤형 디자인과 설계 제작 설치의 대응력이 우수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고유의 로고나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다.


코리아핫픽스(대표 안기풍)는 1992년 무역‧제조업으로 출발해 2007년부터 DIY 캐노픽스 차양대리점을 본격 모집하기 시작했고, 계속적인 사세확장으로 2012년 ‘캔아저씨’ 익스테리어 철물점 체인사업을 개시한데 이어 2014년 ‘주식회사 캐노픽스’로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 활발한 사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회사 제품은 현재 전국 250여개 지역 대리점과 25개의 해외대리점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제품 자체의 우수한 특성으로 일부 업체가 ‘캐노픽스’ 제품을 모방하여 판매하는 사례도 적발되고 있지만 자체 보유한 제품 상표 및 디자인 관련 1,300여건의 특허기술(국제 특허 PCT, 중국특허 포함)로 모방제품을 철저히 차단시키고 있다.  

이 제품은 마케팅의 중요성에 역점을 두고 제품의 영업과 판매에 집중해 온 안기풍 대표이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전국 지역 대리점 및 판매점과 온라인 유통채널인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도 활발하게 공급되고 있다. 또 해외에서는 해외 각 지역 대리점과 해외 온라인 유통 채널인 이베이, 알리바바, 라쿠텐, 아마존, 옥션 등에서 활발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해외에는 영국과 캐나다, 말레이시아, 중국, 미얀마, 베트남에 지사가 있으며, 활발한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국내와 해외의 각종 발명대회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며 승승장구길을 걸어온 캐노픽스와 더불어, 이 회사 안기풍대표는 지난 2014년 제 49회 발명의 날에 당당히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다.


더불어 캐노픽스 브랜드네임은 2013년 우수상표로 한국무역협회장상, 이화여자대학교총장상,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등의 이전 철탑수훈 이전 수상경력만도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 정도다. 또 올해는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수출유망기업으로도 발돋음하고 있다.
철탑산업훈장수훈(오른쪽 안기풍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