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3호 7/25] ㈜재현인텍스_벽체 분절면 없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히든 인테리어’ 선도

無몰딩, 無분절, 無문선을 완성시키는 히든도어, 히든하드웨어, 히든몰딩 출시

건축 내·외장재 전문기업 ㈜재현인텍스(대표 가재민, 서용필)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재현하늘창 ‘히든 인테리어 Hidden Interior’ 시리즈를 공개했다.
히든인테리어(Hidden Interior)는 최근 HOT한 인테리어 디자인 및 시공 트렌드로서, 각종 부자재로 인한 많은 선과 면을 최소화해 심플하고 일체화된 공간 효과를 연출하는 모든 인테리어 방식을 지칭한다.
총 4종으로 대별되는 재현하늘창의 히든인테리어는 벽체 분절면이 없는 ‘無몰딩, 無분절, 無문선’ 이 3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몰딩 및 재료분리대 기타마감재가 만든 분리선과 문틀로 인한 개구부 분절면 형성을 막아 벽체의 일체화된 공간을 추구하며, 별도 문선(몰딩)시공 및 품목 분리개념이 없어 실내 색감을 통일해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로서 미니멀한 인테리어 시공을 구현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에는 기존 자재를 그대로 쓸 수 없어 현장에서 가공하는 각종 번거로움이 따랐다.”며 “이런 낮은 작업성을 높이고자 재현하늘창에서 히든인테리어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히든 인테리어 시리즈는 히든도어, 히든하드웨어, 히든몰딩으로 ABS히든도어, ABS도장전용도어, 터치마그네틱도어락, PVC마이너스몰딩의 4종이다. 이 중 터치 마그네틱 도어락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고급 하드웨어 업체인 AGB에서 한국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재현인텍스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히든하드웨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
1. Hidden Doors
신제품 ABS히든도어는 엣지면 턱따기(어깨따기) 후 벽체 마감면과 도어면을 일치시켜 플랫(Flat)한 느낌을 연출한다. 문틀 및 문선몰딩에 의한 분절면이 없어 넓은 벽체를 구현할 수 있으며, 벽체마감과 도어마감을 일체화하면 마치 도어가 숨어있는 듯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두께 45mm ABS도어로 제작되며 성형모델이 아닌 ABS민판도어만 가능하다. 전용 문틀은 별도 운영하지 않고 현장 제작설치를 원칙으로 한다.
2. ABS 도장전용 도어
ABS도장 전용 도어는 ABS판넬 위 도장 전용 백색시트 합지로 마감된 도어이다. 백골 ABS도어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도장마감을 향상시키며, 중도와 상도시 손쉬운 작업을 추구해 현장용 또는 DIY 모두 가능하다. 도어두께는 36mm, 45mm 선택 가능하다.
3. Hidden Hardwares
히든 하드웨어는 이태리산 AGB 마그네틱(자석) 도어락으로 손잡이 없이 자석힘만으로 캐쳐에 고정된다. 시공이 편리하며 밀폐감이 탁월하고 다양한 손잡이(풀핸들, 가구손잡이, 여닫이용 오목이 등)를 적용하여 히든 인테리어 디자인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4. Hidden Mouldings
히든 인테리어 시공시 천정, 문선, 걸레받이 등 부착식 몰딩으로 인한 돌출면 형성을 숨기고, 플랫한 분절면을 형성하기 위한 몰딩이다. 간편한 시공과 마감재를 음형부로 숨길 수 있어 히든 인테리어에 최적화된 마감을 구현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도어 엣지가공 제품부터 도장용도어, 몰딩, 하드웨어까지 재현하늘창 ‘히든인테리어’로 일체화된 인테리어제품으로 시공, 소비자 모두 만족할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증강현실(AR)과 재현하늘창 인테리어 제품이 만났다!
㈜재현인텍스, 증강현실기반의 신개념 인테리어 플랫폼 앱 서비스 실시 예정

한편, ㈜재현인텍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부 과제 선정으로 상명대학교 ICT학과 및 글로브포인트와 협업하여 증강현실기반의 신개념 인테리어 플랫폼 앱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에따라 ㈜재현인텍스는 올해 하반기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반의 신개념 인테리어 플랫폼 앱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활용하여 협력업체 고객영업과 본사 지원 강화는 물론 스몰 인테리어 틈새시장 진입이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가 증강 현실 인테리어 앱을 사용하면 인테리어 및 건축자재 제품 선택에 있어 실제 증강 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온라인상의 제품과 실제 설치 제품과의 이질감을 줄여 선택의 편리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실제 인테리어가 설치되었을 때의 이미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주요 판매루트인 B2B(제조사-대리점/취급점간) 시장을 B2B2C(제조사-대리점/취급점-소비자)로 손쉽게 연결하여 대리점 및 취급점이 고객상담을 꺼려한 부분을 극복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종적으로 대리점 및 취급점의 고객 영업강화 및 본사 지원 강화, 신속한 납기와 고객정보의 데이터 베이스화 등 다양한 서비스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과거에는 기업들이 자본력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쇼핑몰, 생산라인 강화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현실 공간의 비즈니스 가치를 증강현실을 비롯한 가상 현실 공간 서비스를 통해 더 높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야할 시기이다.”라며 “새로운 앱 서비스를 통해 재현인텍스는 인테리어 시장에서 재현하늘창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형업체가 확장 중인 토털 인테리어 시장에서 IT기술을 활용해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는 틈새시장인 스몰 인테리어 시장 진입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