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8호 6/10] China Glass 2023 참가기업 소개 – 中 CYH, HANJIANG, JINGLING, PUJINLI

*

-(주)미래텍, 미래실업 통해 국내 공급, 판유리 가공설비 오랜 경험과 기술력 보유
-판유리 가공공장 실정에 맞는 적합한 설비제안과 설치 및 사후관리까지 만족도 높여

본지는 기획 특집으로 China Glass 2023 전시회에 참가한 주요 기업과 제품을 소개한다. 이번 호는 중국 복층유리 생산라인 제작업체인 CYH와 HANJIANG, 판유리 자동 재단기 제조업체 JINGLING과 PUJINLI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CYH(CHANG YI-HE)는 1988년 설립해 오랜 기간 복층유리 제조용 제2차 봉합구간인 오토씰링로봇을 제작해온 전문회사다. 이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소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유럽 유명 회사의 기술이사를 영입한 것으로 알려지며,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CYH는 자동 가스주입 복층유리 생산라인과 점보라인 등을 집중 홍보했고, 전체라인의 MES 연결과의 호환성도 강조했다. 로이유리 코팅 면 자동 감지기능과 이중 벨트로 지지되는 컨베이어를 통해 무거운 다중 복층유리의 안정적이고, 빠른 가스주입과 옵션으로 4면 스텝복층유리의 가스주입도 가능하다.
복층유리 최소 사이즈는 190X350mm, 최대 작업 높이 2,700mm, 3,000mm, 3,300mm 등이며, 스페이서 폭은 6~27mm, 복층 두께는 12~80mm까지 제작할 수 있다. 서보모터를 적용한 오토씰링로봇은 복층유리의 길이와 넓이, 두께 및 밀봉 깊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신속성을 더했다는 평가다. 또 자동 하역 로봇 기술과 언로딩 로봇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생산과 쉽고, 안전하며, 편리성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HANJIANG도 중국을 대표하는 복층유리 생산라인 제조회사다. 이번 전시회에서 SUPER SPACER 단열간봉 자동 부착 로봇을 비롯해 스텝 복층과 가스주입 복층유리 생산라인 홍보에 집중했다. HANJIANG 복층유리 생산라인은 세척기 인입부에 로이유리 코팅 면 자동 감지 장치와 에어나이프 방식을 통해 불량률을 미연에 방지하고, 완벽한 세척건조가 가능하다. 또 가스 자동 주입은 3~5초 내외로 빠르다. 에어 플로팅 방식의 이송으로 판유리의 오염도 최소화했으며, 세척, 간봉조립, 가스주입 및 프레스 구간에 아웃 컨베이어를 분할하고, 감지센서를 통해 공정별 대기 시간을 줄여 생산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JINGLING은 1994년 설립한 판유리 자동 재단기 전문 생산업체로 연간 250여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각 공장 실정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한글 버전 프로그램과 로딩, 재단 일체형, 로딩, 재단, 브레이킹 아웃 일체형 등을 선보였다. 이 회사의 자동 재단기의 절단 속도는 분당 200m이며, 이형유리 재단도 가능하고, 틸팅과 벨트 타입 등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 라벨 자동 부착 및 에지스트리핑도 옵션으로 넣을 수 있다.

 

 

중국 PUJINLI도 20년 이상의 업력을 지닌 판유리 자동 재단기 전문 제조사다. 이 회사도 한글 버전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고, 4축 모터 사용으로 우수한 정밀도를 나타낸다. 마그네틱 레일 시스템을 적용해 랙 기어방식과 비교해 정확도와 절단속도가 뛰어나고 운전 중에 발생하는 소음을 줄일 수 있다. 또 자기 부상 방식으로 속도향상 및 기계마모가 적은 것도 장점이다. 이형유리 재단 및 에지스트리핑이 가능하고, 4pack 고정 기본형(회전 테이블)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중국 CYH, HANJIANG, JINGLING, PUJINLI 설비는 (주)미래텍(미래실업)을 통해 국내에 공급되고 있다. 미래텍은 가스 복층유리 자동 생산라인과 CNC 자동 재단기, 수평 세척기, 시밍기, 수평 강화로, PVB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 적재 랙 자동 이송 시스템 등을 취급하고 있다. 또 중고 설비 판매 및 이전 설치도 병행하고 있으며,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한 판유리 가공설비에 오랜 경험과 체계적인 기술력도 보유하고 있다.
미래텍은 판유리 가공회사 실정에 맞는 적합한 설비를 제안하고, 설치부터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주)미래텍 문의 : 010-3977-4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