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6호 2/10] 한글라스 이용성 대표이사 [윈도우 사업현황과 2017년 영업방침]

“올해 지역별 창호 제작 대리점 확충 생산성 향상 및 역량 강화에 힘써 나갈 것이다”


 한글라스는 윈도우 솔류션팀이 발족한 이후 작년까지 창호시장 확대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특판의 경우 중소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진행되었으며, 이 경험과 노하우로 대형 프로젝트까지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전략이 세워졌다. 그리고 시판의 경우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이라는 정부의 이자지원 제도를 활용해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한글라스는 올해 제작대리점을 더 확충해 한층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작년에 (군산)코팅 가공공장을 설립하여 이원화된 판유리, 코팅유리, 복층 완제품 제작 시스템을 한 곳으로 통합시킨 이후 이 곳에 도입한 창호생산설비로 물량을 더욱 확대해 가고 있다
 여기에 지역별로 창호 제작대리점을 선정하여 생산성 및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 여기에 올해는 제작대리점을 계속 확대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한글라스 이용성 대표이사는 나아가 고품질 복층유리 생산자 네트워크인 한글라스 듀오라이트 클럽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이제 듀오라이트 클럽 회원사들도 복층유리 뿐만이 아니라, 창호제작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유리부터 창호 완제품까지 One-Stop 공급 시스템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소비자들과 함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특히 올해 특판시장에서 그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내부적인 자원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 일환으로 2017년에는 창호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내부 조직을 재정비했는데, 한글라스의 창호사업이 최적의 상황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한글라스의 내적외적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강한 의지가 담겨있는 결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유리부터 창호 완제품까지 One-Stop 공급 시스템을 전국적으로 확대

Q)
창호시장확대를 위해 그동안 기울여 온 마케팅 전략
 2016년은 창호시장 확대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간이었습니다. 특판 시장의 경우 중소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형 프로젝트까지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2016년 한 해에도, 대형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만, 2017년도에는 이 시장에 더 많은 자원과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시판시장의 경우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이라는 정부의 이자지원 제도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판촉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15
년 그린리모델링 본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한글라스는 그린리모델링 관련하여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러한 기조를 이어 2017년도에도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그린리모델링과 연계할 수 있는 제작 대리점 확충에 힘써, 시판시장에서 더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린리모델딩 지원사업은 지역별 중소 협력사들과 함께 상생하며 역량을 강화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Q)
제품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세운 공급시스템과 정책
 한글라스는 지난 2016년 군산에 코팅 가공공장을 설립하여 과거 판유리와 코팅유리의 이원화된 제작 시스템을 한 곳에 통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나아가 복층, 강화, 접합 등 가공라인을 군산으로 통합하여 판유리, 코팅유리, 복층 완제품까지 모든 단계의 제품을 한 번에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성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이러한 혁신으로, 한글라스의 효율성 증진은 물론, 소비자들에게는 고품질 제품을 적재적소에 공급하는 등, 공동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군산공장에 창호 가공설비를 도입하여,
유리에서 창호 완제품까지 One-stop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창호 관련 생산설비는 그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여기에 지역별로 창호 제작대리점을 선정하여 생산성 및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 머물지 많고, 제작대리점을 계속 확대해 나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고품질 복층유리 생산자 네트워크인 한글라스 듀오라이트 클럽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제 듀오라이트 클럽 회원사들도 복층유리 뿐만이 아니라, 창호제작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리부터 창호 완제품까지 One-Stop 공급 시스템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소비자들과 함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봅니다.     

Q)
올해 창호사업부(윈도우솔류션팀)의 달라진 점
 2014년 창호사업을 시작한 이후, 2년간은 기반을 다지는 기간이었습니다. 올해에는 그 동안 쌓아온 내실을 가시적인 성과로 연결할 있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특판시장에서 그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내부적인 자원을 집중할 것입니다. 이러한 일환으로 2017년에는 창호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내부 조직을 재정비했습니다. 한글라스의 창호사업이 최적의 상황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한글라스의 내적, 외적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강한 의지가 담겨있는 결정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더 안정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 생산 및 공급라인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이 모여 2017년에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Q)
리모델링 등 B2C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계획 
 한글라스는 2015년부터 본격적인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시작하면서, 노후 창호를 교체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자 하는 아파트 단지별로 다양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창호교체니즈가 있는 아파트 거주자를 대상으로, 고품질 고성능 한글라스 로이유리를 창호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마케팅 활동의 핵심 포인트로 잡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리의 성능은 창호 전체의 성능에서 매우 높은 중요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글라스는 본사에서 직접 수주, 관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창호의 품질을 신뢰할 수 있다는 점을 중심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국토교통부와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 운영하는 이자지원 프로그램이 현장 B2C
고객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2017년도에도 그린리모델링 관련,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올해 특별히 진행할 이슈 및 이벤트
 현재 정부의 녹색건축물 조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원시의 창호리모델링 비용지원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수원지역에 소재하고, 공사비 지원조건에 부합되는 아파트와 주택의 노후 창호를 수원시의 비용 지원 혜택을 받아 한글라스의 고품질 창호로 교체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정부의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동시에 실제 소비자들에게 큰 혜택을 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창호의 전체적인 시장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지면을 빌어 올해에도 업계와 대리점, 고객사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www.windowjournal.co.kr 

*취재협조 한글라스 윈도우 솔류션팀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11(역삼동) 한국고등교육재단빌딩 10 Tel 02_3706_9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