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5호 3/25] 메이저위드(주) 인증전문 컨설팅에서 홍보영상 제작까지

회사, 제품, 인증용 기술영상부터 홍보용까지 용도별 맞춤 제작

홍보영상은 기업과 제품의 가치를 말해주는 광고 매체이자 기업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TV 광고가 주를 이뤄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였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각종 동영상 사이트, 블로그, SNS 등 점차 그 영역이 무한하게 펼쳐지고 있다. 이로 인해 홍보영상의 성격 또한 기업과 마케팅의 방향에 따라 다양해지고 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한 영상 광고는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마케팅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여 용도에 맞는 영상 제작은 선택적 요소가 아닌 필수 요건이 되고 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는 중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은 회사 규모, 비용, 낮은 활용도 등 다양한 이유로 홍보영상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으며, “홍보영상=TV광고”라는 단순 활용법만 생각하여 접근의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인증전문 컨설팅기업 메이저위드(주)(대표이사 신문기)는 지난해부터 전문적으로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1차적으로 기업의 입장에서 활용도가 가장 높은 정부과제, 인증심사, 제품 제안 등에 활용 할 수 있는 기술 설명용 3D 영상부터 온라인 홍보용으로 사용하는 기술, 제품, 회사 소개에 해당하는 분야까지 3D 영상과 실사 영상 등 목적에 맞도록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 메이저위드에서 3D 기술영상을 제작한 N사의 경우, 3D 영상을 통해 주어진 시간 안에 제품의 설득력을 높여 인증 심사를 합격할 수 있었다. 그 결과 N사 또한 상당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용도에 맞는 영상 제작은 시간, 비용, 효과 등을 고려하면 효율이 높은 작업 수단이 될 수 있다. 3D 기술영상부터 홍보영상,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용까지 다양한 매체에 활용할 수 있는 용도별 영상제작은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및 효율적 마케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저위드 관계자는 “기업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홍보영상의 결과물이 달라지기 때문에 기업과 이해관계가 가장 중요하다. 우리 회사가 중요시했던 파트너쉽은 영상 제작물에도 반영하고 있고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시하고 있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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