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2호 3/10] 코리아빌드위크(KOREABUILD WEEK) 2월 16일~19일 킨텍스에서 개최 ①

-2023년 창호 관련 신제품 대거 출시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 관련 전문 전시회 2023 코리아빌드위크(KOREABUILD WEEK)가 지난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창호 관련 업체가 대거 참가해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시스템창호를 비롯해 자동 중문과 수동 중문, 현관문, 방화문, 방충망, 파사드 및 커튼월, 금속구조물 등의 신제품을 다수 볼 수 있었다.
신규 사업 아이템을 찾아 나선 창호 대리점, 지사, 총판, 공업사, 리모델링 및 개보수 업체, 금속창호전문건설업체, 건축사, 일반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닫이와 여닫이의 장점만 결합, 8짝까지 설치 가능
니즈 하이브리드 도어, 확장형 베란다 공간분할에 최적 적용
니즈 하이브리드 도어는 미닫이와 여닫이의 장점만 결합한 프리미엄 갤러리도어다. 폴딩도어 개폐시 90% 개방감이라는 최고의 강점을 살렸다. 따라서 신발장과 거실사이의 좁은 공간과 확장형 베란다 공간분할 등의 주거 및 상업 공간 어디든 설치하는데 제약이 없게 2짝, 3짝, 4짝, 8짝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주로 적용할 수 있는 곳은 현관, 침실, 드레스 룸, 확장형 베란다의 공간분리와 사무실 출입구 등이다. 문을 열 때 하드웨어의 연동작용으로 문이 사선으로 평행되게 열리므로 회전반경이 작다. 따라서 좁은 공간에서도 공간 활용도가 좋고, 환기를 위한 반 개폐에 용이하다. 소음 없이 부드럽게 개폐되며, 자체 제작한 프리미엄 링크는 제품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내구성을 증진시킨다. 문틀에는 2중 가스켓 겹침 제작으로 아이들의 손 끼임을 방지한다. 이 가스켓으로 문틀 3면을 마감해 실내외의 온기와 냉기를 차단해 방풍, 방음, 단열효과를 극대화한다. 갤러리 도어로 우아한 느낌의 시각효과를 나타낸다. 높이 10mm의 레일은 출입간섭을 최소화하며 도어 사용의 안전성을 증진시킨다. 하부레일은 매립, 노출 모두 가능하다. 권장사이즈는 W(최대 1500)×H(최대 2300). 본사에 불소수지 도장과 불소무늬 도장 공정이 내재화돼 있어 화이트, 블랙, 아이보리, 라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등 소비자 맞춤형 도장(컬러)공급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니즈도어는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 디자인 구현이 가능한 초슬림 20mm 원슬라이딩 도어와 18mm 3연동도어를 출시했다. 또 편개형과 양개형(대칭/비대칭)으로 제작 가능한 시스템도어(프레임 폭 79mm)도 출시했다. 특수 코너 가네고 적용 코너 클램핑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유럽기준의 고성능 하드웨어를 적용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EPDM 가스켓 및 단열재를 적용, 기밀성과 단열성이 우수하다. 프레임 폭 79mm, 유리 43mm 열관류율은 0.976(단위생략)이며, 유리 24mm 열관류율은 1.311을 기록했다. 기밀성은 두 모델 공히 1등급이다.
JS니즈도어. 031-355-9900

유리난간, 강화도어출입구, 공장출입구 등에 설치
방범방충망의 획기적인 변신
방충망 업체, 창호업체, 공장 건축사, 강화도어·자동문 업체를 위한 혁신적인 방충망 사업 아이템 5가지가 출시됐다. 방충망을 용도별, 기능별로 더욱 세분화하여 건축물의 적용성을 확장함으로써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공장 주 출입구에 설치하는 ‘전동 셔터망’은 3교대 작업공장, 벌레에 취약한 식품 가공 공장, 분진 및 먼지에 취약한 공장과 같은 곳에 안성맞춤이다. 이들 공장 주출입문에 설치해 방충과 환기, 통풍을 원활하게 한다.
일반 강화유리도어 상가용으로 확장 개발한 ‘강화도어용 전동 셔터망’은 은행, 보석 및 시계점, 식당, 식품 및 가전 유통판매점, 매장 등의 강화도어나 유리문 쇼 윈도우에 설치할 수 있다. 보안장치와 연동해서 설치할 수 있으며, 출퇴근 관리시스템과도 연동할 수 있다. 공장용 전동 셔터망처럼 방충, 방범, 환기 기능으로 상업환경과 근로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유리 난간대를 품은 폴더안전망’은 상부와 하부에 베어링 및 벨트 방식을 채택, 강한 태풍이나 외·내부의 압력에도 이탈 및 탈선이 없다.
커튼월 방식의 입면분할창호의 유리는 하부가 막혀 있어서 통풍이 잘 안되고 답답한 반면에, 폴더 안전망을 적용할 경우에는 유리난간 하부에 공간이 있어서 통풍이 원활하고 유리 난간대를 중심으로 개폐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다. 또 안전망이 유리난간을 품고 있어서 유리 파손 시 비산을 방지한다. 방충망 틀이 없는 시스템창호 시공 현장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빌라나 주택 등에 설치할 수 있는 ‘유리 난간대 일체형 폴더 안전망’은 그동안 아파트에 주로 적용해 온 폴더 안전망을 빌라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여 개발한 것이다. 철제난간 대신 안전 접합유리가 적용된 유리 난간대를 하나의 일체형으로 구성했다. 안전유리는 10.76mm 강화접합유리를 적용했다.
현장에서 간편하게 제작, 시공이 가능한 ‘DIY 안전방충망’은 고구려시스템(주)의 고기능성 안전망 체결구조에, 피스조립이 필요 없이 간단한 커터기와 망치만으로 현장에서도 즉시 제작하여 시공할 수 있다. 편의성을 위해 본사 주문시 박스포장으로 공급된다. DIY안전방충망은 현장방문상담과 계약 체결 후 바로 실측과 조립·시공을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며 경제적이다.
고구려시스템(주). 1588-3805

발틱시스템창호 82, 70 소프트라인
유럽 최고수준의 고품질 프로파일
발틱(BALTIC)은 기술 집약된 첨단 합성소재로 지난 40년간 해안연안의 강한 풍압과 잦은 폭풍우에 대응하는 창과 문을 개발, 제조해왔다. 유럽 최고 수준의 고품질 프로파일을 토대로 다양한 표면 색상, 형태의 창호 디자인과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지게니아의 티타늄 AF 피팅기술로 혹독한 내구성 테스트가 적용된 하드웨어로 기능성 유지와 마모 최소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호제품을 생산한다. VEKA, GU, 슈코 등 25개 업체와도 협업하여 우수한 창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럽 3대 창호 제조사인 독일 발틱사의 한국총판이며 독점판매를 하고 있는 ㈜발틱코리아는 발틱의 3중/4중유리 82 Soft line과 70 Soft line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프로파일이 우아한 곡선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서 소프트라인이라고 명명했다. 3중유리 82 소프트라인은 다중 챔버 차단기술과 고효율 중간 차단 시스템의 탁월한 결합으로 열관류율 0.846(단위생략)을 기록했다. 또 70소프트라인은 0.917의 열관류율을 나타냈다. 공히 적용된 멀티 챔버(Multi Chamber) 프로파일은 공기의 단열특성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열을 차단한다. 검은 TGI 테두리(따뜻한 모서리) 결합이 적용된 3중 유리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열 손실과 응축물 형성을 감소시킨다. 82소프트라인은 최대 52mm 두께의 폭넓은 유리 스펙트럼을 형성한다. 다중 6챔버 Vent 프로파일과 7챔버 Frame 프로파일이 적용되었다. 프레임은 HDF공법의 최상의 A등급 품질을 나타낸다.70소프트라인은 35mm 두께의 폭넓은 유리 스펙트럼에 5챔버 독일 REHAU 시스템창호 Vent 프로파일, 5챔버 Frame 프로파일을 채택했다. 탁월한 기밀성과 차음성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아연도금 철근, 정역학적 안전과 규격화된 보강으로 안전성을 더했다.
㈜발틱코리아. 02-3411-6260

현대적인 디자인과 고품질 하드웨어 구성
알루플렉스의 금속구조재, Railing과 Fence
알루플렉스(Aluflex)의 난간대(Railing)와 펜스(Fence)는 감각적이고 현대적이며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실내외 다양한 공간에 시공된다. ㈜씨앤월은 다양한 종류의 알루플렉스 난간대와 펜스 시리즈를 국내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유럽의 안전 및 건축규정을 준수하는 고품질의 하드웨어로 여러 기후조건에서 강한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또 어떤 설치조건에서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각광받는다. 이들 제품은 AF RAILING 시리즈(AF40, AF10, A20, A10 등), AF FENCE 시리즈, AF MAX 시리즈 제품군으로 이루어진다.
알루미늄 피복처리로 스테인리스 스틸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는 난간대 AF40은 8+8 접합유리를 사용, 안전하고 넓고 견고한 디자인에 핸드레일과 캡 레일 등의 다양한 재료, 모양, 형태를 연출할 수 있다. 안전한 고정시스템으로 유리를 쉽게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AF10 또한 조립 시 편리함과 타원형 및 각진 덮개로 디자인성이 높다. 레일형 프로파일로 튼튼하게 연결되고, 수년간 사용해도 프로파일과 유리의 변형이 없다. 옵션인 LED 조명을 사용할 수 있다. 90도와 45도 코너 시공이 가능하다. A10, A20 시리즈 난간 시스템은 호텔, 공공건물, 사무실 및 주택의 실내 및 실외 모두 적용하기에 이상적이다. 깔끔한 매립시공으로 카페나 쇼핑몰에도 최적 적용된다. U자형 레일 프로파일로 튼튼하게 연결되고, 간편한 설치로 작업시간이 절감된다. A66 시리즈는 장착이 쉽고 안전성이 높은 유럽식 발코니 유리홀더로 구성된다.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품질과 4mm+4mm = 8mm 유리두께,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씨앤월. 031-8071-3335

독일시스템창호와 실내도어 라인업 공개
우딘HAUS 독일 시스템창호와 실내도어
독일시스템창호 우딘HAUS는 독일 WINK HAUS의 하드웨어 적용, 독일 프로파일 제조업체의 디자인과 기능, 내구성, 단열성, 기밀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탈리아 GRAF SYNERGY의 최신 설비 시스템으로 정교한 절단면과 강력하고 미려한 용접부위(무사상 용접V-PERFECT)를 자랑한다. 7챔버 시스템 프로파일, 3중 유리적용(47mm 아르곤 가스 2면 로이유리), 스위스스페이서 단열간봉(선형 열관류율 0.030 단위생략), 3중 가스켓(기밀 및 단열, 방범성능 향상, RC2 이상 방범등급)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0.785를 기록했다. 우수한 단열성, 밀폐력으로 외부먼지 및 소음까지 차단한다. 손쉬운 개폐방식으로 편리한 환기와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이 프로파일을 응용한 시스템창호 Tilt & Turn은 소형과 대형, 히든형, 손잡이 하부 부착형, 양개문으로 생산 공급된다. 또 Tilt Only, Turn Only 제품과 수평 밀착 슬라이딩 창호 Premi Slide, Parallel & Slide, Tilt & Slide, System Door와 개폐기능이 없는 Fix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우딘 HAUS 피노도어는 연동도어, 스윙도어, 슬라이딩도어 및 폴딩도어, 파티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연동도어는 아노다이징 도장의 하이엔드 인테리어 중문인 제네로 3연동과 200mm 알루미늄 프레임의 슬림 3연동, 55mm 알루미늄 프레임의 스탠다드 3연동으로 구성된다. 스윙도어는 스윙, 여닫이, 폴딩, 밸런스 도어로 라인업 됐다. 우딘HAUS 기능성 도어컬렉션은 히든도어, 히든아치도어, 아치도어, 히든행거 등 변모하고 있는 실내도어의 기술요소를 담아 개발됐다.
㈜우딘. 032-583-0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