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6호 3/10] 2024 코리아빌드위크 2월 21일~24일 킨텍스에서 개최

*

2024 코리아빌드위크가 지난 2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박람회인 코리아빌드는 건축, 인테리어 수요자의 요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요 산업별 특화 전시로 준비했다. 건축공구, 차양 창호, 탄소중립 건축 특별관을 비롯해 실수요자와 전문가 간 1:1 미팅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또 LX하우시스 지인과 한샘, 리바트 등 대기업이 참가해 전시회의 무게감을 더했다.
이 전시회는 1986년 경향하우징페어를 시작으로 37년 동안 관련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건자재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 건축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코리아빌드위크는 (주)메쎄이상 주최로 2,500부스 규모에 700개사가 참가했고, 모듈러&프리캐스트콘크리트산업전, 스마트건설안전산업전, 건축소방방재산업전, 건물유지관리산업전, 전기차충전인프라산업전, 클린에어엑스포가 동시 개최되었다. 본지는 이 전시회에 참가한 창호 관련 회사를 소개한다.

알파큐, 레일 탈부착 모듈시스템 창호
(주)알파큐는 기존 일체형 창호(창틀+레일)방식이 아닌, 창틀과 레일이 분리되어 창문 조립 후 레일을 끼워 틈새를 최소화한 레일조립식 모듈형 시스템 창호를 소개했다. 기밀과 단열성능 1등급과 풍압성 360등급으로 초강력 태풍에도 견딜 수 있다고 밝혔다. 탁월한 방음성능과 완벽한 수밀성능 및 방범보안이 가능하다. 프로파일은 AL과 PVC 및 AL+PVC 복합창이 있으며, 복층유리 이중창과 삼중유리 단창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다수의 국내 및 해외 발명특허를 보유하고 경기도 화성시 공장과 안산시에 연구소 및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 031-357-5770

폴젠코리아, 단열폴딩도어 외 다양한 제품 선보여
폴젠코리아는 폴딩도어 전문업체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스마트폴딩도어, 단열폴딩도어, 슬림형폴딩도어, 글라스폴딩도어, 시스템도어 등이다. 90mm 단열폴딩도어는 두께 39T 삼중유리를 적용해 열관류율 0.984, 70mm 단열폴딩도어는 32T 삼중유리 열관류율 1.125, 24T 로이복층유리는 열관류율 1.251을 나타내며, 기밀성은 모두 1등급이다. 특히, 90mm 단열폴딩도어는 폴리아미드 단열재 폭을 넓게 적용함으로써 열전도를 최소화하고, 건축 창호(커튼월바)와 일체성이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문의 : 1899-3014

루헨, 독일시스템창호 레하우
루헨시스템창호은 독일 레하우 한국 공식 파트너다. 레하우 시스템창호 프로파일은 폴리머 계열의 세계적인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고강도 경량의 섬유 강화 플라스틱(RAU FIPRO)을 창호에 최초 적용하여 보강재가 필요 없는 혁신적인 창호를 개발했다. 특수 표면처리 기술(HDF)도 적용하여 제품의 내구성, 단열성, 차음성, 기밀성을 보장한다. 삼중유리와 스위스페이서(SWISSPACER) 단열간봉을 적용해 우수한 단열성능(열관류율 0.717)과 결로 현상을 최소화했고, 삼중 가스켓으로 바람, 비, 소음에 대한 탁월한 효과가 있다.
문의 : 031-862-6828

실크로드, 크로네 시스템창호
실크로드는 크로네 독일식 알우드 시스템 창호를 공급하고 있다. 이 시스템 창호의 내부 목재는 최상급 수종이며, 강한 내구성을 지닌 북미산 레드오크 A등급을 4겹 집성한 제품으로 결로 및 단열성능도 우수하다. 외부 알루미늄은 연귀맞춤 후 무혼 용접(내부 용접)으로 마감처리하며, 내구성과 누수 및 이물질 유입방지를 비롯해 시각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하드웨어는 독일 ROTO사, 핸들은 HOPPE사 고급 제품을 적용했다. 단열성능과 결로 방지를 위해 양면 로이유리를 적용한 두께 49T 삼중유리(양면 로이유리 및 3장 완전강화)에 TPS 단열간봉과 아르곤 가스를 주입했다.
문의 : 031-355-1240

CJ WINDOW KOREA, 단창으로 단열성 탁월한 타이튼4
CJ WINDOW KOREA는 단창으로서 에너지효율성능이 탁월한 유럽식 시스템창호 타이튼4를 홍보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타이튼4 HT-220은 수평 밀착형 창호로 열관류율 0.656의 성적서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창짝 내부에 장착된 시스템 하드웨어를 통해 수평(실내/외측) 방향으로 8mm 정도의 유격 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딩 방식의 신기술을 적용했다. 창틀간의 간격을 전체적으로 밀폐시켜 고기밀 유지가 가능해 단열과 수밀, 미세먼지 차단효과 및 바람이 심한 외부 풍압에도 견디며, 창문의 소음을 100% 차단한다고 밝혔다. 또 창문을 열지 않은 상태에서 외부 공기와 환기가 가능하며 방범 효과도 우수하다. 그밖에 이 회사의 입면분할창의 열관류율은 0.774로 우수한 성능을 나타내고 있다.
문의 : 031-357-6468

세한프레시젼, 하드웨어 제조기업 만드는 알루미늄 프레임도어
세한프레시젼은 인테리어 하드웨어 및 알루미늄 프레임 도어 제조 및 OLIVARI, TERNO 등 이탈리아산 제품을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하드웨어 제조기업 만드는 알루미늄 프레임도어 루체플러스를 출시했다. 슬림한 두께의 알루미늄 프로파일에 강화유리를 적용해 무게가 가볍고, 뒤틀림과 변형이 없는 안전한 구조가 장점이다. 정밀하게 설계된 브라켓 결합 방식을 사용하여 마감이 깨끗하게 고급스럽다. 다양한 패턴유리와 프레임 색상을 적용하여 현관중문, 드레스룸, 알파룸, 샤워부스 등 다양한 공간에 사용이 가능하며, 도어 역할 뿐 아니라 공간을 한층 세련되게 만들어준다.
문의 : 032-676-4511

에프에스시스템, 레일 홈 없는 하부, 플랫 시스템 폴딩도어
에프에스시스템은 레일 홈이 없는 하부 시스템으로 레일 내부가 보이지 않아 깔끔한 플랫 시스템 폴딩도어를 홍보했다. 이 폴딩도어는 턱이 없어 안전하고 개방감이 돋보이며 기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 레일 속으로 유입되는 이물질을 막아주고, 밀착 스윙기술을 적용하여 경첩이 외부로 돌출되지 않아 디자인이 깨끗하다. HOPPE사를 비롯한 다수의 독일 업체와 협력하여 핸들과 구조설계 및 디자인도 우수하다. 또 세라믹 유리에서 발생되는 은이온을 특수 코팅한 항균 손잡이로 세균 증식도 차단한다. 독일 위생 및 세균학회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박테리아 시험체를 24시간 배양 후 항균효과 실효성 평가를 한 결과, 대장균은 테스트 시작 5분 후 60%, 포도상구균은 30분 후 50%의 세균이 박멸되었다고 밝혔다.
문의 : 032-6345-5553

부림테크, 매너스 자동중문 구동소음 및 분진감소
부림테크는 매너스 자동중문을 선보였다. 상부롤러타입의 초슬림(20mm)과 슬림(40mm) 3연동 자동중문은 자력에 의한 비접촉식 동력을 통해 기존 벨트 구동방식에서 발생하는 소음 및 분진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 또 기존 모델에 비해 엔진룸의 크기가 줄어들어 프레임이 더욱 슬림해 보인다. 상부 롤러형 설계로 바닥에 레일이 없고 기본 공구만으로 시공이 가능하며 맞춤형 설계와 제작으로 현장작업을 최대한 간소화했다. 외부 방풍성, 기밀성이 탁월하며 고품질의 분체도장으로 변색, 부식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그밖에 원슬라이딩 자동, 수동 중문, 알루미늄 프레임 자동문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문의 : 1800-6277

제이제이시스템, 시스템창호, 폴딩도어, 썬룸 등
제이제이시스템은 대규모 부스를 조성해 다양한 시스템창호와 폴딩도어, 썬룸 등을 선보였다. 이 회사의 4면 수평 밀착 슬라이드 창(Parax)은 일반 창호의 단점인 창틀과 유리사이의 틈을 없애기 위해 특수한 프로파일을 사용해 기밀성, 수밀성, 단열성, 방음성, 내풍압성을 개선시켰다. 로이복층유리를 적용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열관류율 0.847로 우수하며, 고강도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내구성과 안전성을 갖추었다. 복원력이 뛰어난 고탄성 이중 고무가스켓을 적용해 창문과 창틀 사이의 공간을 밀착시켜 사이간격이 줄어들어 바람, 먼지, 물 등의 외부 요인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한다. 그밖에 환기, 보안, 가스댐퍼 적용으로 충격과 진동을 완화시키고 소음감소 및 구동이 편리하며 내진설계로 안전성을 높였다. 또 베이직 폴딩도어는 무거운 유리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고강도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변형이 적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방면으로 활용성이 넓고, 단열이 필요 없는 장소에 적합한 폴딩도어다. 업계 최고 수준의 열관류율 0.913으로 단열이 필요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다.
문의 : 1899-9043

한국피디도어, 설계부터 생산, 시공, AS까지
한국피디도어는 알루미늄 도어 전문 공급업체로 냉난방 절약과 소음, 먼지, 바람 차단 제품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다양한 무늬유리를 적용하여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고 본사가 직접 계약부터 생산, 시공, AS까지 책임진다고 밝혔다. 피디도어는 하부레일이 없고 100% 완전개방, 180도 스윙이 가능하다. 슬라이딩도어 스마트 잠금장치로 지문과 비밀번호로 출입할 수 있고, 관리도 용이하다. 또 접이식 폴딩도어와 3연동도어, 글라스폴딩도어, 썬룸 등도 홍보했다.
문의 : 031-534-9500

아반시스코리아, BIPV 솔루션, 최적화된 건축용 솔라패널
아반시스코리아는 BIPV 솔루션으로 최적화된 건축용 솔라패널을 소개했다. 이 회사의 PowerMax는 동일 용량 설치 기준, 모든 태양전지 기술 중에 가장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는 제품 중 하나다.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고, 완벽하게 수직 통합된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는 독일 기술로 생산되며 모든 관련 산업에 표준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또 균일한 검정색 외관은 셀이 보이지 않는 미세 패턴의 뛰어난 디자인으로 시중에서 가장 우아하고 품격 있는 솔라패널이다. 높은 설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가장 넓은 밴드의 분광감도로 일출, 일몰, 흐린 날, 안개가 낀 날에도 전기 생산이 가능하다. 간편한 설치와 제조 공정 중에 납과 카드뮴이 전혀 사용되지 않는 친환경 무독성 제품이다. 그밖에 SKALA 제품은 건물일체형 태양광에 최적화되어 개발된 솔라패널로 잘 알려져 있다.
문의 : 02-6956-9287

파우제, 공간의 유연한 변화 플렉스월
파우제는 공간의 유연한 변화 실내의 아늑함과 야외의 개방감을 자유롭게 변화시키는 플렉스월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수직으로 개폐 가능한 유리 패널로 높이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다. 통유리 창의 개방감, 유리 난간의 기능을 동시에 갖춰 활용도가 좋으며, 패널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인도어, 아웃도어 공간을 유연하게 변화시킨다. 최대 폭은 3.5m, 최대 높이 3m이며, 알루미늄 프레임에 불소수지 도장 처리와 두께 8T 강화유리, 22T 복층유리를 적용했고, 리모트 컨트롤 상하 전동 개폐기능이 돋보인다. 그밖에 시스템 파고라와 썬룸, 파노라마 글라스 등을 홍보했다.
문의: 1533-3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