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0 제156호] (주)자산유리 제6회 정기 기술세미나 개최

지난 10월 23일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주)자산유리(대표이사 이용덕)는 지난 10월 23일 서울시 강남구에 있는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제6회 정기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미국 PPG 후원으로 "통합품질보증시스템에 의한 Quad-Silver Low-e, 비정형커튼월 및 차음성능의 극대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자산유리는 지난 2009년부터 정기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여 올해로 6회 째를 맞이하였다.  올해는 건설사와 설계사무소와 판유리, 창호 관련 업계의 높은 관심 속에 4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자산유리 이용덕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자산유리는 그동안 정기 기술세미나를 통해 외피기술관련 선진국의 신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통합품질보증의 필요성을 제안해왔다”며 “올해는 국내 최초로 Quad-Silver Low-e 코팅을 출시하여 다시금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정기 기술세미나는 1부 Quad-Silver Low-e 코팅 소개와 스마트 유리의 설계방법 및 실제 운영사례 발표와 2부에서 비정형 커튼월 설계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커튼월 차음성능에 대한 고려사항 및 설계, 실제 적용된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통합품질보증시스템 구축에 대해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산유리가 이번 세미나에 소개한 Quad-Silver Low-e는 4중의 은막을 형성한 최첨단 코팅기술로 에너지 절감의 가장 혁신적인 미래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세미나 장에는 실내 전시장을 준비하여 자체브랜드 ‘솔라론’ 홍보를 비롯해 일반 판유리와 트리플 로이유리 단열 비교 체험 존을 통해 고 기능성 복층유리 제품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또한, 가스 측정 장비를 통한 복층유리 안에 있는 가스 함량 측정 시연과 강화유리 자연파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힛속 가공 제품의 힛속 처리가 제대로 되었는지 추후 확인이 가능한 테스트 전용 펜과 램프를 소개하였다.    

한편, 자산유리는 1959년 창사 이래 지속적인 선진기술 도입과 개발로 고 품질의 강화유리, 복층유리, 은거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미국 PPG와 파트너 쉽을 구축하고, 판유리 관련 정기 기술세미나를 매년 개최하여 관련업계로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전화 : (02) 355-3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