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0 제158호] (사)한국가공유리협회 송년회 및 제3차 정기모임 개최

12월 2일 이비스앰버서더호텔에서 ‘소통과 정보교류’의 장 마련

(사)한국가공유리협회(회장 이준우(주)태광안전유리 대표이사)
 

 
 (사)한국가공유리협회(회장 이준우(주)태광안전유리 대표이사)가 지난 12월 2일 경기도 수원시 이비스앰버서더호텔에서 송년회 및 제3차 정기모임을 개최했다. 이 날 모임에는 전국 60여 회원사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협회 경과보고와 신입 회원사 소개, 김용진 심리학박사를 초청, ‘성공에 대한 8대 원칙’을 주제로 특별 강연이 이어졌다. 한국가공유리협회는 지난 4월 출범하여 산업통상자원부와 기술표준원, 한국표준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시험연구기관 등 관련 기관을 돌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7월 29일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가공유리 회원 업체의 품질경쟁력 및 인증, 시험, 평가 지원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한국가공유리협회는 앞으로 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술지원 및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판유리 가공 산업의 공동발전과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정보교류를 통한 기술개발 및 판유리 가공 인증기준을 합리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가공유리협회 관계자는 “현재 여러 제도적 규정과 관련법규는 중소 판유리 가공업계의 의사가 반영되지 않은 무관심한 상태에서 재정, 실행되고 있다”며 “협회는 잘된 것은 적극 추진하고 못한 것은 면밀히 검토하여 보완, 수정해 나가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가공유리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부터 비영리를 목적으로 사단법인 설립 허가인가를 받아 정부 및 산학연과 판유리 가공 산업을 연결하고 대변할 수 있는 공식적인 단체로 출범하였다. 현재 전국에 걸쳐 80여 회원사를 구성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회원사가 증가하고 있다.

www.glas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