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4호 9/10] 흔들림 없이 보다 많은 판유리 가공제품 안정적으로 적재_(주)항진ENG

*

-국내 최대 규모의 판유리 운반용기 제작업체
-‘L자와 대차형 및 차량 탑재용 A프레임’ 맞춤형 운반용기 공급

(주)항진이엔지(대표이사 김영수)는 판유리 운반용기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판유리 운반용기는 L자형과 대차형, 차량 탑재용 A프레임, 덤핑 컨테이너 등이다.
판유리 적재 및 운반에 필요한 맞춤형 용기 제작이 가능하며, 판유리 가공공장의 편리성과 안전 및 실용성을 모두 고려해 운반용기를 제작하고 있다.
항진이엔지는 판유리 운반용기와 관련해 다수의 특허와 디자인등록을 보유하고 있다. 운반용기의 하부를 강화해 적재 바닥 면에 경사각을 주고, 지지대와 각도를 90도로 유지하여 판유리 하중에 무리를 주지 않아 흔들림 없이 많은 양을 적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자형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많은 물량을 안정적으로 적재할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24mm 복층유리를 기준으로 35조 이상을 적재할 수 있어 전국에 10,000여개를 공급했다.
판유리 운반용기의 내구성 강화와 수명연장을 목적으로 특수 접착제를 사용하여 플라스틱 계열의 연질고무와 프레임의 부착 성능도 높였다. 운반용기에 회사 상호와 원하는 색상의 도장이 가능하며, 용기 회수 시에 최적의 적재와 물류비용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그밖에 길이 4,000mm, 높이 3,500mm 대형 운반용기와 차량 탑재용 A프레임에 공구함을 별도로 만들어 시공 업체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 김영수 대표는 “안전과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흔들림 없이 보다 많은 판유리 가공 제품을 적재할 수 있는 운반용기를 제작해 관련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자체 설계 개발을 통해 판유리 용반용기 관련 특허와 디자인 등록을 받아 타사와 차별화된 용기를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항진이앤지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면적 3,300㎡ 규모의 자체 공장에 호이스트 4대를 설치하고, 프레임 재단부터 조립, 용접, 도장, 고무부착, 출하로 이어지는 판유리 운반용기 제작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제2공장 설립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항진이엔지 문의 : 031-768-0291